뷰페이지

“선생님이 주사 놨어요”…中3살아기, 온몸에 바늘 자국만 29개

“선생님이 주사 놨어요”…中3살아기, 온몸에 바늘 자국만 29개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1-20 11:25
업데이트 2021-01-20 1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유치원서 여아 학대 논란. 해당 보도 캡처
중국 유치원서 여아 학대 논란. 해당 보도 캡처
“온몸에 바늘 자국만 29개”
중국 유치원서 유아 학대 논란
유치원·교사 ‘모르쇠’ 일관


중국 산시성의 유치원을 다니는 3살짜리 아이 몸에서 바늘 자국이 29개나 발견돼 논란이다.

20일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에서는 전날 산시성 시안시의 한 유치원에서 발생한 ‘바늘 자국 사건’이 큰 관심을 모았다.

아이의 어머니는 유치원 수업이 끝난 뒤 아이를 집에 데려왔는데 갑자기 다리가 아프다고 해서 옷을 벗겨봤더니 몸에서 많은 바늘 자국이 발견됐다고 전했다.

너무 놀란 어머니는 아이에게 왜 이렇게 된 것인지 묻자 “오늘 선생님이 주사를 놨다”고 말했다고 전해졌다. 이후 아이의 상태가 심상치 않자 병원에 데려가 검사해보니 허벅지, 허리, 무릎 등에서 무려 29개의 바늘 자극이 발견됐다.

격분한 어머니는 문제의 유치원 교사에 해명을 요구했으나 별다른 답변을 듣지 못했다.

유치원 측은 이번 사건을 잘 처리하겠다고 약속했으나 그 뒤로 답이 없어 결국 아이의 부모는 경찰에 신고하게 됐다.

중국에서는 유아가 말을 듣지 않는다고 보육 교사가 때릴경우 신고당할 우려가 크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주삿바늘 같은 걸로 찔러서 유아에게 고통을 주는 경우가 많다.

지난 2017년 11월에는 베이징 홍황란 유치원의 교사가 말을 듣지 않는다며 원생 4명에게 주삿바늘을 찔렀다가 검거돼 1년 6개월의 실형을 받은 바 있다. 유치원 교사 자격도 5년 정지됐다.

한편, 중국 당국은 유치원을 포함해 초중고에서 교사의 학생 학대가 빈번하게 발생하자 이런 행위를 저지른 교사는 평생 교직에 종사할 수 없도록 관련 준칙을 발표한 바 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