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측 “김건희 계좌 거래내역 이번주 내 공개”

윤석열 측 “김건희 계좌 거래내역 이번주 내 공개”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0-18 09:28
업데이트 2021-10-18 09: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측 성명서에 “뭐가 그리 급하냐”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왼쪽), 윤석열 전 검찰총장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왼쪽),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윤석열 캠프는 이번 주내로 부인 김건희씨의 ‘증권 계좌 거래내역’을 약속대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홍준표 후보는 지난 15일 윤석열 후보와의 국민의힘 경선후보 첫 맞수토론에서 윤 전 총장 부인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해 ‘거래내역 공개’를 촉구했다. 이에 윤 후보는 “공개하겠다”고 응수했다.

윤석열 캠프의 윤희석 공보특보는 18일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진행자가 “어제 캠프에서 김건희씨 거래내역을 공개하겠다고 했는데 언제 하느냐”고 묻자 “이번주 중에 하기로 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홍 캠프에서 ‘공개 촉구’ 논평까지 냈는데 조금만 기다리면 되는데 뭐 급하게 그러는지 모르겠다”고 쏘아붙였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홍준표 후보 지지를 선언한 것에 대해선 “그분의 선택이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윤 대변인은 “최재형 후보가 출마 했을 때 윤석열 대체자로 인식 됐고 국민들도 그렇게 생각하셨을 것”이라며 “따라서 저희와 함께 하기에는 본인의 존재감 부각이 어려웠을 것”이라고 해석했다.

한편 앞서 지난 17일 홍준표 캠프 여명 대변인은 성명서를 내고 “홍준표 후보는 지난 맞수 토론에서 윤석열 후보에게 부인 김건희 씨의 주가조작 의혹에 대해 검증했고, 윤석열 후보는 ‘김건희씨의 계좌거래내역을 공개하겠다’고 국민에게 약속했다”며 “윤 후보가 직접 국민에게 계좌를 공개하겠다고 약속한 말이 거짓말이 아니기를 바라며, 조속히 김건희씨의 계좌거래내역을 공개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