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을 공부해 달라, 독후감 부탁”…송영길이 제안한 캠페인

“이재명을 공부해 달라, 독후감 부탁”…송영길이 제안한 캠페인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11-29 18:08
업데이트 2021-11-29 1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송영길 대표가 28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대전환 선대위’ 출범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송영길 대표가 28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대전환 선대위’ 출범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1
송영길, 캠페인 공개 제안
도서 ‘인간 이재명’ 3명에 추천
“독후감·릴레이 추천 부탁”
진중권 “이재명 공부하는 ‘재명학’”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제20대 대통령선거를 100일 남겨둔 상황에서 이재명 대선후보에 대해 공부하자는 취지의 ‘릴레이 이재명 바로알기 캠페인’을 공개 제안했다.

송 대표는 당원들에게 “당의 공식 대통령후보에 대해 더 공부하고 분석해보아야 국민들을 홍보 설득해 갈 수 있다”고 강조하며 “100일 동안 이재명 후보가 잘 발효되도록 온 정성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송 대표는 “회사 대표를 뽑을 때 주주와 이사들이 얼마나 공부하고 검증하겠는가”라며 “국민이 대표 일꾼을 뽑을 때도 후보자에 대해 분석해야 한다. 특히 당원들은 후보에 대해 더 공부하고 분석해야 국민들을 설득할 수 있다”고 했다.

이 후보가 국회의원 직을 맡은 적이 없고 여의도 밖에서 활동, 민주당 의원·당원들이 이 후보에 대해 속속들이 알기 어려운 만큼 먼저 이 후보에 대해 공부하고 알려야 한다는 것이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대선후보의 발언이 담긴 도서인 ‘인간 이재명’을 추천하고 있다. 송영길 페이스북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대선후보의 발언이 담긴 도서인 ‘인간 이재명’을 추천하고 있다. 송영길 페이스북
“독후감도 올려 주시고 또 세 분씩 릴레이로 추천 부탁드린다”
송 대표는 “아내가 이 후보 책을 읽고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고 하고, 아내가 ‘릴레이 이재명 바로 알기 캠페인’을 제안하기도 했다”고 썼다.

그러면서 “‘인간 이재명’(김현정 저, 도서출판 아시아)이라는 책을 세 분께 추천한다. 읽고 독후감도 올려 주시고 또 세 분씩 릴레이로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그는 구수영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 위원장, 태권도 김유하 선수, 오영환 의원까지 3명에 릴레이 캠페인 참여를 권유했다.

앞서 송 대표는 지난 19일에도 ‘인간 이재명’ 도서를 읽는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며 “이재명을 공부해 달라, 아는 만큼 보이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재명 알리기’ 캠페인은 이 후보 경선캠프 후원회장을 맡았던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이 최근 민주당 의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일독을 권하며 시작됐다.

이후 민주당 내에서는 대선을 앞두고 소속 의원들이 직접 ‘인간 이재명’을 읽고 독후감을 남기는 등 ‘이재명 알리기’가 계속되고 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이재명 경기지사 연합뉴스·서울신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이재명 경기지사 연합뉴스·서울신문
진중권 “이재명 공부하는 ‘재명학’…유망한 신흥 학문이라던데…”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최근 민주당 내에서 불고 있다는 ‘이재명 후보 공부하기’ 열풍을 두고 ‘재명학’이라고 지칭했다.

진 전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라를 위해서라도 유권자들이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똑바로 알 필요가 있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양명학·성리학·주자학… 최근 핫한 학문으로 떠오른 재명학. 이 신흥 학문에 관심이 생겼다”라면서 “형수 욕설, 살인 변호, 조폭연루 의혹, 대장동 사업비리, 변호사비 대납 의혹, 비선 조직을 이용한 시정·도정 운영 방식 등 무수히 많은 연구 주제를 포함하는 매우 유망한 신흥 학문”이라고 비꼬았다.

또 그는 “시간 나는 대로 연재를 하면서 한국 재명학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시키는 계기가 된다면 나로서는 더 바랄 게 없겠다”며 “재명학의 근본 문제는 ‘이재명은 대체 어떤 사람인가’인데, 나라를 위해 유권자들이 이재명을 바로 알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