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현진, 산전·산후우울증 대책 마련 위한 토론회 개최

배현진, 산전·산후우울증 대책 마련 위한 토론회 개최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1-11-29 18:14
업데이트 2021-11-29 1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0일 여의도서 개최
“지원방안 모색할 것”

국민의힘 배현진 최고위원-서울신문DB
국민의힘 배현진 최고위원-서울신문DB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산전·산후우울증 문제의 진단 및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배 의원은 30일 서울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엄빠(엄마·아빠)의 건강한 웃음, 우리 아이의 행복입니다’를 주제로 산전·산후우울증 정책지원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보건사회연구원의 2018 산후조리실태조사에 따르면 산후조리 기간 동안 산후우울감을 경험한 비율은 50.3%에 달하지만, 산후우울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이에 못미치는 수준이다. 이때문에 신생아 가족의 산후우울증 관리에 대한 제대로 된 진단과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배 의원은 “출산과 육아의 주체인 산모에 대한 지원은 물론 남편 육아휴직을 권장하는 정부 정책방향에 발맞춰 양육을 분담하는 남편의 남성 산후우울증 문제 또한 정책적 대안이 필요하다”면서 “토론회를 통해 산전·산후우울증 문제를 공론화하고 국회와 정부차원에서 마련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배 의원은 지난달 ‘산후우울증 지원방향 구체화 및 국가 차원의 정기 실태조사 의무화’를 위한 모자보건법 개정안을 발의한 바 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