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이폰 스크린 분홍색으로 변했지만…애플 “이유 몰라”

아이폰 스크린 분홍색으로 변했지만…애플 “이유 몰라”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1-25 09:42
업데이트 2022-01-25 09: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 매체 보도

이미지 확대
아이폰13 화면 오류
아이폰13 화면 오류 아이폰13 일부 모델에서 스크린이 분홍색으로 변하는 버그가 발생했다. 나인투맥(9toMac) 홈페이지 캡처.
아이폰13 일부 모델에서 스크린이 분홍색으로 변하는 버그가 발생했다.

미국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24일(현지시간) 아이폰 13 프로 일부 모델에서 스크린이 분홍색으로 변하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다수의 사용자가 이러한 문제를 호소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소비자는 “아이폰13 프로를 이틀간 사용하다 화면이 몇초간 분홍색으로 변한 후 다시 로딩된다”면서 “현상이 빈번해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이러한 문제가 아이폰13·아이폰13프로·아이폰13 프로 맥스 등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에서만 생긴다고 전했다.

하드웨어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소프트웨어 버그일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매체는 애플이 이 문제의 원인에 대해 잘 파악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한편, 애플 아이폰13 시리즈에서 문제가 생긴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15일에도 아이폰 13 사용자 일부가 통화 중 소음을 줄이는 기능이 없어졌다고 토로했었다.
이미지 확대
아이폰13 시리즈 모델
아이폰13 시리즈 모델 아이폰13 일부 모델에서 스크린이 분홍색으로 변하는 버그가 발생했으나 이유를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현지 매체는 보도했다. 애플 캡처.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