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
송해
95세 현역 ‘국민 MC’ 송해가 TV 음악 프로그램 최고령 진행자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됐다.

KBS는 ‘전국노래자랑’의 진행자로 활약해 온 송해가 기네스 세계기록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 부문에 등재됐다고 23일 밝혔다.

그간 국내 최장수 TV 음악 프로그램에서 오랜 기간 활동했는데, 세계적으로도 업적을 인정받게 된 것이다. 송해의 기네스 세계기록 등재는 지난 4월 말 확정됐지만 코로나19 상황 탓에 기네스협회 업무가 지연되면서 대외 공표가 늦어졌다고 KBS는 설명했다.

1927년생인 송해는 1955년 창공악극단을 통해 데뷔해 연예계에 발을 디뎠다. 그는 대표작 KBS 1TV ‘전국노래자랑’에서 1988년부터 34년간 진행을 맡고 있다.

송해는 KBS를 통해 “긴 세월 ‘전국노래자랑’을 아껴 주신 대한민국 시청자들 덕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만 송해는 최근 건강이 좋지 않아 병원 입퇴원을 반복하면서 프로그램 하차 여부를 고심하고 있다. 다음달 초 재개되는 지역 현장 녹화를 앞두고 장거리 이동 등을 하기에는 건강 상태에 자신이 없다는 생각을 최근 제작진에게 전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KBS는 향후 송해의 프로그램 참여 방안 등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논의하고 있다.

김정화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