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기 나와요!” 남편 확진에 병원 거부 당한 임신부 119구급차서 무사 출산

“아기 나와요!” 남편 확진에 병원 거부 당한 임신부 119구급차서 무사 출산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2-08-19 18:21
업데이트 2022-08-19 18: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고 2시간 30분 만… 강원 속초소방서 대원들, 이송 중 합심해 출산 도와

분만 임박 임신부 새벽 3시 다급히 신고
119 대원들 분만병원 수소문 끝에 찾은
병원 이송 중 119구급차서 남아 출산
119 구급차·아기 탄생. 사진합성·일러스트 연합뉴스
119 구급차·아기 탄생. 사진합성·일러스트 연합뉴스
남편이 코로나19에 확진돼 분만병원을 찾아 헤매던 만삭 임신부가 119구급차 안에서 구급대원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아기를 출산했다. 구급대원들은 임신부가 있는 속초시내 병원들이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받아주질 않자 다른 시도까지 넓혀 수소문 끝에 병원을 찾아내 이송 중 차안에서 아기를 받아냈다. 신고 접수 2시간 만의 일이었다. 

19일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전 3시 38분쯤 속초에서 임신 38주인 A(24)씨로부터 아기가 곧 나올 것 같다며 출산이 임박해 도움이 필요하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속초소방서 대원들은 신속히 이송에 나섰으나 A씨의 남편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입원 시 감염이 우려되는 상황 탓에 속초를 비롯한 영동지역에서 A씨를 받아줄 수 있는 병원을 찾을 수 없었다.

이에 영서는 물론 다른 시도까지 범위를 넓혀 분만이 가능한 병원을 찾으며, 원거리 이송에 대비한 헬기까지 준비시켰다.

다행히 자연분만이 아닌 제왕절개를 전제로 강릉아산병원에서 A씨를 받기로 하면서 대원들은 곧장 핸들을 강릉으로 돌렸으나, 오전 6시 3분쯤 A씨는 이동 과정에서 건강한 남자아이를 출산했다.

A씨는 10분 뒤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A씨를 이송한 속초소방서 김상일·김지웅·조광희 대원은 “귀하고 소중한 아기가 탄생하는 숭고한 과정에 119구급대가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었다는 것이 기쁘다”고 말했다.
강주리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