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경화·에센바흐·김봄소리…예술의전당 전관 개관 30주년 기념무대로 풍성한 2월

정경화·에센바흐·김봄소리…예술의전당 전관 개관 30주년 기념무대로 풍성한 2월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02-06 16:44
업데이트 2023-02-06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예술의전당 제공
예술의전당 제공
예술의전당이 올해 전관 개관 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무대를 연이어 준비했다.

가장 먼저 14일에는 살아있는 전설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와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의 듀오 콘서트가 열린다. 5년 만에 예술의전당을 찾은 정경화는 “전관 개관 30주년의 시작을 알리는 첫 연주를 하게 되어 기쁘다”며 “10년 전 아시아 투어 때 예술의전당에서 선보인 ‘그리그의 바이올린 소나타 제3번 c단조’를 첫 곡으로 연주하며 축하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경화가 ‘기적처럼 만난 영혼의 동반자’, ‘하늘이 내린 선물’ 등의 찬사를 쏟아낸 케너와 함께 호흡을 맞추는 것에 대한 기대감에 일찌감치 전석 매진됐다. 예술의전당은 8일 오후 2시에 합창석을 추가 오픈한다.

개관기념일인 15일에는 세계적 지휘자 크리스토프 에센바흐가 KBS교향악단을 지휘한다. 화합과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의미를 담아 ‘말러 교향곡 제2번 c단조 부활‘을 준비했다. 삶과 죽음에 대한 말러의 고뇌가 녹아 있는 이 곡은 말러 마니아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으로 꼽힌다.

에센바흐는 “전관 개관 30주년을 맞는 해에 개관기념일 연주회인 만큼 힘찬 출발을 알리고 싶다”면서 “이번 공연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가 큰 것을 알고 있다.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대작인 만큼 이번 공연이 지친 일상에 작은 희망으로 다가왔으면 한다”고 전했다.

22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와 피아니스트 라파우 블레하츠가 콘서트홀 무대에 올라 젊음의 에너지를 뽐낸다. 완벽한 호흡으로 찬사를 받은 2019년 첫 듀오 무대 이후 4년 만이다. 1부에선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 제1번’, ‘브람스의 바이올린 소나타 3번’ 등 독일 낭만주의 거장의 작품이 연주된다. 2부에는 밝고 화사한 ‘모차르트 바이올린 소나타 17번’을 시작으로, ‘시마노프스키의 바이올린 소나타’가 이어진다.

김봄소리는 “첫 듀오 콘서트에서의 기분 좋은 긴장감이 아직도 생생하다. 같은 무대에서 연주를 선보이는 만큼 그때의 감동을 뛰어넘는 호흡이 기대된다”고 설렘을 전했다.

마지막 무대로 24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지휘자 김광현 그리고 세계적인 성악가들의 가곡 콘서트로 관객들과 함께 3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자리가 준비됐다. 소프라노 박미자·이명주·황수미, 테너 김우경·정호윤, 바리톤 강형규 등이 출연한다.

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은 “전관 개관 3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해를 맞아 예술성 높은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면서 “올 한 해는 지난 30년을 되새기고 향후 30년을 설계할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진심으로 축하해준 관객들과 문화예술계에 감사를 표하며, 계속해서 좋은 공연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