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성 살린 호국·보훈 사업 열기 뜨겁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무주택가구 아이 낳으면 매달 30만원 주거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속 180㎞ 철도·공항 연결 도로 확장… 대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역 명소에서 ‘작은 결혼식’ 어때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혜지 서울시의원 “암사역 1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조기개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혜지 의원(국민의힘·강동1)이 지난 3월 5일 암사역 1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개통식 참석하여 리본 커팅식을 하고 있다.

김혜지 의원(강동구 제1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3월 5일 의원 발의 예산으로 진행된 암사역 1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와 캐노피 교체공사 준공 및 개통식에 참석했다.

김 의원은 작년 의원 발의 예산으로 에스컬레이터 교체공사비 10억과 캐노피 설치비 2억 5000만원의 공사비 총 12억 5000만 원 확보했다.

최초 계획은 4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교체와 3번 출입구 캐노피를 신설하려고 하였으나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작년 6월 사업 대상을 1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교체와 캐노피 설치사업으로 변경하여 착공하였고 10개월 만에 준공되어 조기개통했다.

암사역 1번 출입구의 에스컬레이터는 설치된 지 20년이 지나 잦은 고장이 있었고 작년 9월에 에스컬레이터 고장으로 한 달 동안 주민들이 사용하지 못하여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어 4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교체공사를 1번 출입구로 변경하여 빠르게 추진했다.

김 의원은 “암사역을 이용하는 시민이 많은데 그동안 에스컬레이터의 잦은 고장으로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았다”라면서 “불편을 감수하고 기다려 주신 주민분들과 공사가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주신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김혜지 의원은 “제가 임신하고 지하철로 의회를 등원하면서 교통약자들에게 이동편의시설이 얼마나 필요한지 절실하게 느낀 게 되었다”라면서 “암사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4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교체도 신속하게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