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AI 연구모임 ‘알파포럼’ 결성

원유철, AI 연구모임 ‘알파포럼’ 결성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6-06-02 18:24
업데이트 2016-06-02 18: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공지능, 로봇산업, 사물인터넷 등 연구

원유철 새누리당 의원이 오는 8일 인공지능(AI) 로봇 연구모임인 ‘국가미래전략포럼’(알파포럼)을 발족한다.

이미지 확대
원유철 새누리당 대표권한 대행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청년·여성 일자리대책 당정협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원유철 새누리당 대표권한 대행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청년·여성 일자리대책 당정협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알파포럼은 ‘4차 산업혁명’으로 불리는 인공지능·로봇산업·사물인터넷(IoT) 등의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국회 차원의 입법으로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마추어 바둑 고수인 원 의원은 이세돌 9단과의 바둑 대결에서 승리한 ‘알파고’에서 모임 이름을 착안했다.

알파포럼 발기인으로는 김정훈·신상진·이명수·이학재·윤영석·정양석·송희경·정운천·조훈현·지상욱·추경호 의원 등 25명이 참여했다.

원 의원은 2일 보도자료에서 “우리나라가 10년째 국민소득 3만 달러의 벽을 넘지 못하는 저성장 문턱에 서 있다”면서 “이를 넘기 위해 국회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8일 창립총회에선 윤종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이 ‘제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파워’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영준 기자 appl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