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NYT에 독도 광고

G마켓, NYT에 독도 광고

입력 2012-03-03 00:00
업데이트 2012-03-03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피에 “대한민국 동해의 섬”

G마켓이 지난 3·1절을 맞아 미국 뉴욕타임스에 독도 광고를 실었다.

이미지 확대
G마켓은 1일 한국, 미국,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등 4개의 국기를 해당 국가의 대표적인 섬과 짝을 지어 선을 긋는 퀴즈 형식의 광고를 뉴욕타임스에 실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G마켓이 실시한 독도 광고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작품이다.

광고는 미국과 이탈리아, 인도네시아의 국기와 하와이, 시칠리아, 발리 섬을 연결하는 선이 각각 이어진 가운데 태극기와 독도(DOKDO)를 남겨둠으로써 독자들이 선을 연결짓도록 하는 개념이다.

광고 밑부분에는 독도가 동해에 자리잡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임을 강조하면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섬이 많은 한국의 특징을 알리는 카피 문구가 채워져 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3-03 16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