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효과’ 신라면블랙컵 불티

‘싸이 효과’ 신라면블랙컵 불티

입력 2012-11-23 00:00
업데이트 2012-11-23 0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고모델뒤 매출 30% 늘어

농심 ‘신라면블랙컵’이 가수 싸이를 광고 모델로 채택한 뒤 매출이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시장조사기관 AC닐슨에 따르면 싸이의 TV 광고가 처음 방송된 지난달 신라면블랙컵의 매출은 약 20억원으로 집계됐다. 9월 매출(15억원)보다 30% 늘어난 수치다. 이에 따라 용기면 판매 순위도 신라면블랙컵은 지난달 6위로 전달보다 2단계 올랐다.

특히 싸이가 셀프 동영상으로 신라면컵을 먹는 모습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면서 월평균 40억원대였던 신라면컵 매출도 지난달 처음으로 50억원을 돌파했다. 싸이는 앞서 신라면을 먹는 모습을 셀프 동영상으로 제작해 농심 측에 광고 모델로 써 달라고 공개 제안했고, 농심은 이를 받아들여 지난달 13일부터 싸이를 모델로 광고를 제작해 방송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12-11-23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