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인기가 높은 건배사는 ‘너나잘해’(너와 나의 잘나가는 새해를 위해)인 것으로 조사됐다.
하이트진로음료는 23일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송년 이벤트로 소비자 1만여명으로부터 건배사를 응모한 결과를 밝혔다. 그 결과 ‘너나잘해’가 총 29건으로 가장 인기가 많았다.
이어 변사또(변함 없는 사랑으로 또 만나자), 통통통(의사소통·운수대통·만사형통), 오바마(오직 바라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이뤄지길), 파란만장(파란색 1만장이면 1억원이 된다)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해당화(해가 갈수록 당당하고 화려하게), 스마일(스쳐도 웃고, 마주쳐도 웃고, 일부러라도 웃자)도 인기 건배사로 꼽혔다.
김진아기자 jin@seoul.co.kr
하이트진로음료는 23일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송년 이벤트로 소비자 1만여명으로부터 건배사를 응모한 결과를 밝혔다. 그 결과 ‘너나잘해’가 총 29건으로 가장 인기가 많았다.
이어 변사또(변함 없는 사랑으로 또 만나자), 통통통(의사소통·운수대통·만사형통), 오바마(오직 바라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이뤄지길), 파란만장(파란색 1만장이면 1억원이 된다)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해당화(해가 갈수록 당당하고 화려하게), 스마일(스쳐도 웃고, 마주쳐도 웃고, 일부러라도 웃자)도 인기 건배사로 꼽혔다.
김진아기자 jin@seoul.co.kr
2012-12-24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