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항공권을 판매해 온 여행 업체 ‘룸얼랏 코리아’는 지난 7일 항공사 메가몰디브가 예상보다 적은 좌석수로 매번 적자를 보게 돼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 한 달간 운항 중단을 통보해 왔다고 15일 밝혔다. 이동근 룸얼랏 코리아 이사는 이에 대해 “룸얼랏 코리아 여행사를 통해 직접 계약한 기존 고객들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고 리조트 및 항공권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수십명의 예비 신혼부부들은 여행사의 과실로 신혼여행이 차질을 빚게 됐다며 약관에 의거, 환불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에 룸얼랏 코리아 측은 “특약에 있는 취소 환불은 불가능”하다며 이를 거절했다. 환불을 해 줄 경우 갑작스러운 금전 부족으로 대체 항공권을 마련할 비용 등 기존 예약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가 무산된다는 이유에서다.
문제의 항공사인 메가몰디브는 몰디브 직항편을 운행하는 유일한 항공사로 2011년 10월에도 파행 운행으로 물의를 빚었다. 룸얼랏 코리아는 지난해 메가몰디브와 항공권 총판 계약을 맺고 국내 항공권 판매를 전담해 왔다. 예비 신혼부부들은 지난 14일 해당 여행사를 항의 방문했다. 이들은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사기 혐의로 대표를 고소하는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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