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붐 세대 창업 지원 다시 시작”

“베이비붐 세대 창업 지원 다시 시작”

입력 2013-11-21 00:00
업데이트 2013-11-21 0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텔레콤, 27일부터 ‘브라보 리스타트’ 2기 모집

정부가 창조경제 모범 사례로 주목한 SK텔레콤의 베이비붐 세대 창업 지원 프로그램 ‘브라보 리스타트’가 다시 시작된다. SKT는 오는 27일부터 브라보 리스타트 2기 참가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브라보 리스타트는 베이비붐 세대의 경험과 SKT의 정보통신기술(ICT) 역량을 결합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자는 취지로 지난 7월 첫선을 보였다. 이는 자금 지원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 모델 구체화, 창업, 초기 정착, 성공 스토리 창출 등 창업 전 과정에 걸쳐 자금과 노하우 등을 제공한다. 그 결과 1기에서는 1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업체 2곳을 탄생시켰고 공동 기술 개발도 수차례 이끌어 냈다.

2기에서는 공모 및 심사 과정을 대폭 강화해 창업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1기 공모 당시 높았던 호응도를 감안해 공모 기간을 4주에서 6주로 연장하고 심사 과정도 3차로 늘렸다. 또 심사에는 연구 개발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SKT와의 사업 연계 가능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공모 대상은 ICT 관련 사업화 아이디어를 가진 만 45세 이상 예비 창업자다. 선발된 팀은 창업지원금 2000만원 및 사무 공간, 각종 교육과 멘토링, 마케팅 등을 지원받는다.

더불어 SKT는 자사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한데 모은 행복창업지원센터 포털(www.sktincubator.com)도 열었다. 포털은 창업자들에게 SKT가 보유한 정보통신기술과 각종 비즈니스 노하우 등을 제공하는 창구 역할을 한다. 브라보 리스타트 참가도 이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3-11-21 20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