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 보장상품 확대 점포 대형화로 승부”

“종신 보장상품 확대 점포 대형화로 승부”

입력 2014-01-11 00:00
수정 2014-01-11 0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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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2014년 경영전략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한화생명이 올해 종신(CI) 중심의 보장성 상품 판매 증가와 점포 대형화를 통해 2020년 기업내재가치 20조원 달성이라는 경영 목표를 세웠다.

한화생명은 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3빌딩 본사에서 ‘2014년 경영전략회의’를 열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보험사라는 비전 달성을 위한 5대 중점 추진 과제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중점 추진 과제는 ▲채널별 특성에 맞는 영업전략 추진 ▲재무 건전성을 기반으로 한 탄력적 자산 포트폴리오 전개 ▲고객별 채널·상품·서비스 세분화 전략 추진 ▲해외법인 조기 안정화 및 신사업 기회 발굴 ▲현장 중시의 경영 인프라·문화 정착 등이다.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은 “평균 수명이 늘고 있는 만큼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과 고령자 전용 상품 출시 등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구체적으로 점포 대형화로 재무설계사(FP)의 생산성을 증대하고 종신(CI) 중심의 보장성 상품 판매를 늘려 차별화된 영업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안정적 배당수익을 얻도록 해외자산 운용사 인수를 추진할 방침이다.

또 차 사장은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틈새 시장을 찾고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야 한다”면서 “이미 진출한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외에 새롭게 진출할 해외시장을 발굴해 해외 영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4-01-11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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