맬컴 포인튼
2000년대 유니레버의 생활뷰티 브랜드 도브와 함께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전한 ‘리얼 뷰티’(Real Beauty) 캠페인이 그의 대표작이다.
회사는 14일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포인튼을 영입해 회사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글로벌 팀’을 맡긴다고 밝혔다.
포인튼 신임 전무는 전 세계 40여개국에 분산돼 있는 회사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결집하고 현지 광고주 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그는 2005년 업계 최고 권위의 칸 광고제 심사위원장(라디오 부문)으로 활동했고 3대 광고제로 꼽히는 클리오 광고제, 런던 광고제 등에서도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사치앤사치 호주와 오길비앤매더 런던 등 굴지의 광고 마케팅 회사에서 ECD(크리에이티브 전문 임원)를 지낸 그는 2010년부터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사피언트니트로에서 유럽 담당 CCO로 활동했다.
포인튼 신임 전무는 “30년간 쌓아 온 크리에이티브 노하우를 전수해 제일기획이 업계 글로벌 톱 10에 진입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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