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제품 불황 속 플레인 요거트만 해마다 30% 성장

유제품 불황 속 플레인 요거트만 해마다 30% 성장

입력 2015-01-22 13:32
수정 2015-01-22 13: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건강 관심에 다양한 조리법 영향

전반적으로 유제품 소비가 부진한 가운데, 요거트 본연의 맛을 살린 ‘플레인’ 요거트류의 제품들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2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 제품 시장은 최근 3년동안 평균 30%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매일유업의 대용량 플레인 요거트 ‘매일바이오 플레인’만 해도, 작년 한해 14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매출이 더 늘어 작년의 2.6배인 38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플레인 요거트의 인기는 ‘간편한 건강식’을 찾는 소비 경향과 다른 식재료와 요거트를 섞어 직접 요리하는 ‘모디슈머’ 열풍이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플레인 요거트를 다른 식품들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계속 늘고 있다”며 “특히 매일바이오 플레인은 당을 첨가하지 않고 95%가 생우유인 제품으로, 달지 않고 고소해 다른 재료와도 잘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5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5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