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 차로 30여분 도심형 아웃렛… 年매출 4000억 기대 ‘불황 속 효자’

서울서 차로 30여분 도심형 아웃렛… 年매출 4000억 기대 ‘불황 속 효자’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02-26 23:52
수정 2015-02-27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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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오픈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가보니

26일 서울 광화문에서 자동차로 30분 가깝게 걸려 도착한 경기 김포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연면적 15만 3800㎡, 영업장 면적 약 3만 8700㎡의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다. 이스트와 웨스트 두 개 관이 연결돼 있는 형태로 지어져 쇼핑 동선을 최소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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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정식으로 문을 여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현대백화점의 아웃렛 사업 진출 신호탄이자 2012년 충청점 문을 연 이래 3년 만에 여는 점포다. 기존의 롯데와 신세계가 양분했던 프리미엄 아웃렛 시장에 현대백화점도 뛰어들게 되면서 앞으로 이 시장이 3파전으로 전개될 전망이다.

최근 백화점 신규 출점은 거의 이뤄지지 않는 반면 아웃렛 시장은 최근 수년간 연 10%가 넘는 고속 성장을 기록 중이다.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백화점 대신 온라인 쇼핑몰과 아웃렛 등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또 쇼핑과 여가를 함께 즐기려는 가족 단위 고객이 많아지면서 이를 소화할 수 있는 아웃렛이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김영태 현대백화점 사장은 26일 기자간담회에서 “국내 아웃렛 시장이 포화 상태라는 이야기는 맞는 이야기이지만 우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 줄 것”이라며 “김포점의 올해 매출액은 4000억원”이라고 강조했다. 현대백화점은 김포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 서울 송파구 장지동 가든파이브에 도심형 아웃렛 2호점과 2016년 인천 송도에 프리미엄 아웃렛 2호점을 여는 등 모두 4개의 아웃렛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르면 2017년쯤 대전에도 아웃렛 시설을 착공할 계획이다.

김포점에 입점하는 브랜드는 모두 239개로 특히 해외명품 브랜드 수는 54개나 된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2-27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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