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우수기업 우수상품] ‘실용’과 ‘합리’로 소비심리 자극… 차별화로 눈길

[2015 우수기업 우수상품] ‘실용’과 ‘합리’로 소비심리 자극… 차별화로 눈길

입력 2015-03-13 02:15
수정 2015-03-13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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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적인 경기침체에도 기업들은 다양한 상품들을 내놓으며 시장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아이템으로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서울신문이 뽑은 ‘우수기업 우수상품’에도 이런 흐름이 엿보인다. 냉방·청정·제습 성능을 높인 ‘삼성 스마트에어컨’, 하위 트림에도 상위급 옵션을 적용한 ‘2015 제네시스’, 고급 원두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게 한 ‘칸타타’, 일체형 구조로 만들어 세균·악취 발생을 줄인 ‘맥스픽스임플란트’ 등이 대표적이다.

기부·봉사를 하면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KB사랑나눔적금’과, 여성 질환의 보장을 강화한 ‘여성을 위한 W’는 기존 상품과의 차별화로 눈길을 끈다. ‘구리 더샵 그린포레’는 세계적 건축디자인회사와 공동으로 디자인해 아파트 외관이 돋보인다.

김태곤 kim@seoul.co.kr

2015-03-13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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