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위한 지출은 안 아껴”…유아용품 ‘나홀로’ 호황

“아이 위한 지출은 안 아껴”…유아용품 ‘나홀로’ 호황

입력 2015-04-12 10:22
수정 2015-04-12 10: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통업계 전체가 내수 위축으로 고전하고 있지만 유아용품 매출은 꾸준히 늘고 있다.

전반적으로 주머니 사정은 좋지 않지만 아이를 위한 지출은 줄이지 않고 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전체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3.0% 줄어든 반면 유아 상품은 7.5% 늘었다.

유아용품의 매출 호조는 신선·가공식품(-3.2%)·생활용품(-2.5%)·의류잡화(-8.7%) 매출과 비교할 때 더욱 두드러진다.

유아용품의 품목별 증가율을 보면 ▲유기농 유아 간식 25.6% ▲유아용 위생용품 30.2% ▲유아용 식기 12.6% ▲유아 교육 서적 24.5% ▲어린이 과채 음료 12.1% ▲유아 완구 13.4% ▲전동 승용완구 38.2% 등이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본부장은 “한 자녀 가구가 늘면서 부모가 자녀에 대한 지출만큼은 아끼지 않는 것 같다”며 “앞으로 유아 관련 매장과 품목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