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나이키스포츠가 판매하는 슬리퍼 ‘나이키 베나씨 솔라소프트 싸커’ 일부 제품에서 염료가 묻어나와 이를 환불해 주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앞서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발바닥과 닿는 해당 슬리퍼 바닥면의 붉은 염료가 양말에 묻어난다는 정보가 접수돼 조사했다. 그 결과 바닥면 색상이 빨간색과 분홍색인 제품에서 염료가 묻어나는 것이 확인돼 나이키스포츠 측에 해당 제품의 회수와 이미 판매된 제품의 환불 등의 시정조치를 권고했다.
나이키스포츠는 “해당 제품의 염료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지만 품질에 문제가 있다”는 점을 인정하고 판매된 제품 중 염료가 묻어나는 것이 확인되는 경우에만 환불을 해주고 있다.
국내에 수입된 베나씨 솔라소프트 싸커 제품은 총 18만 2232족으로 이 중 발바닥과 닿는 슬리퍼 바닥면이 빨간색과 분홍색인 제품은 12만 9258족이다. 이 가운데 염료가 묻어나 환불해 준 제품은 모두 353족으로 확인됐다. 정진향 소비자원 안전감시팀장은 “해당 제품을 사용 중인 소비자는 염료 이전 여부를 확인하고 나이키 소비자상담실(080-022-0182)에 연락하면 환불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나이키스포츠는 “해당 제품의 염료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지만 품질에 문제가 있다”는 점을 인정하고 판매된 제품 중 염료가 묻어나는 것이 확인되는 경우에만 환불을 해주고 있다.
국내에 수입된 베나씨 솔라소프트 싸커 제품은 총 18만 2232족으로 이 중 발바닥과 닿는 슬리퍼 바닥면이 빨간색과 분홍색인 제품은 12만 9258족이다. 이 가운데 염료가 묻어나 환불해 준 제품은 모두 353족으로 확인됐다. 정진향 소비자원 안전감시팀장은 “해당 제품을 사용 중인 소비자는 염료 이전 여부를 확인하고 나이키 소비자상담실(080-022-0182)에 연락하면 환불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5-04-21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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