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올 초 신년사에서 “직원들이 즐겁고 행복해야 회사 경쟁력이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서비스가 생명인 은행업의 특성상 “직원들이 행복해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철학이 깔려 있다. 이런 맥락에서 KB금융은 ‘KB라는 이름의 가족’을 모토로 가족친화경영을 펼치고 있다.
‘KB 우리들의 모임’은 KB금융의 온라인 커뮤니티다. 사내 인트라넷 공간을 통해 취미, 학습, 동호회 등 직원들이 자유롭게 모임을 구성해 활동하고 있다. 1년에 한 번씩 모든 계열사의 동호회가 참여하는 ‘KB금융그룹 동호회올림픽’을 열어 동호회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야구, 축구, 농구 등 종목마다 7∼8개 팀이 출전해 우승팀을 가린다.
KB금융의 웹진(인터넷 잡지)인 ‘KB 프렌즈’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소통 창구다.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임직원들이 소소한 일상과 솔직 담백한 이야기들을 공유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잡지다. 최고경영자(CEO)와 온라인에서 직접 대화할 수 있는 ‘CEO와의 대화’도 마련돼 있다.
KB금융그룹은 임직원들이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웹진(인터넷 잡지)인 ‘KB 프렌즈’를 운영하고 있다.
KB금융지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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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의 웹진(인터넷 잡지)인 ‘KB 프렌즈’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소통 창구다.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임직원들이 소소한 일상과 솔직 담백한 이야기들을 공유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잡지다. 최고경영자(CEO)와 온라인에서 직접 대화할 수 있는 ‘CEO와의 대화’도 마련돼 있다.
2015-05-28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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