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아버지에게 사랑한다고 말한 적은 언제인가요?”
KB금융그룹이 지난달 18일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하늘 같은 든든함, 아버지’ 광고가 화제다.
이 광고는 공개한 지 23일 만인 11일 1천만 뷰를 돌파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는 573만회, 유튜브를 통해서는 431만회 조회됐다.
이 광고는 40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남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자연스럽게 카메라에 담았다.
아이와 관련된 질문에는 미소를 띠며 흔쾌히 답하다가 아버지와 연관된 질문에는 쉽게 답하지 못하고, 결국 눈물을 쏟는 남성들의 모습을 그렸다.
이 광고의 답글 수는 2만5천개, ‘좋아요’는 13만개를 기록 중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국민과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