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비비고·프레시안·햇반 ‘메가 브랜드’ 전략 시동

CJ그룹, 비비고·프레시안·햇반 ‘메가 브랜드’ 전략 시동

입력 2016-02-24 18:00
수정 2016-02-24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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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은 수출 사업 성과 창출과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그룹의 위기 상황을 극복,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과 인정을 받는 문화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24일 밝혔다. CJ는 세부 목표로 ▲계열사별 주력사업 성장 가속화로 영역별 글로벌 1등 브랜드 구축 ▲그룹의 글로벌 성장 재원 확보를 위한 비효율 제거 및 수익 극대화 ▲글로벌 핵심 역량 강화를 통한 압도적 시장 지위 구축 ▲그룹의 경영철학인 ‘ONLYONE’(최초·창조)과 ‘CSV’(공유가치창출) 실천 노력 등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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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식품박람회에서 외국인들이 CJ의 비비고 김치와 만두에 관심을 보이며 시식하고 있다. CJ그룹 제공
지난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식품박람회에서 외국인들이 CJ의 비비고 김치와 만두에 관심을 보이며 시식하고 있다.
CJ그룹 제공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프레시안, 햇반 등 대표 브랜드를 성장시켜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메가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다. CJ푸드빌은 2020년 전 세계 10위권에 드는 외식전문 기업을 목표로 중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사업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해 중국 최대 냉동물류 회사인 로킨사를 인수하고 미얀마 국영기업인 육상운송청과 합작법인을 설립한 CJ대한통운은 올해 글로벌 인수·합병을 지속하는 한편 성장 플랫폼 구축에 집중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또 3800억원을 투자해 경기도 광주에 5000개 일자리와 1조 1000억원의 경제유발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 택배터미널을 신축한다.

CJ CGV는 해외 극장 수가 국내를 추월하는 올해를 글로벌 극장 사업자 도약의 원년으로 삼을 방침이다.

2016-02-25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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