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개장… 부산·영남 최대 복합 쇼핑몰
신세계가 센텀시티몰 개장으로 지방 백화점 최초 매출 1조원 달성에 도전한다.부산 해운대구의 신세계 ‘센텀시티몰’ 전경 사진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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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백화점 영업면적(13만 1901㎡)을 자랑하는 기존 센텀시티 백화점은 지하 2층 8661㎡ 공간을 매장으로 확충한다. 신축 건물인 센텀시티몰(5만 7900㎡)을 더해 모두 19만 8462㎡에 달하는 부산·영남 지역 최초의 초대형 도심 복합 쇼핑몰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센텀시티몰 개점으로 올해 센텀시티 전체 매출이 지방 백화점 최초 매출 1조원을 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전국 백화점 매출 순위에서도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이어 3위에 올라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센텀시티몰 1층과 지하 1층에는 지난해 말 특허권 획득에 성공한 부산 신세계면세점이 확장 이전해 들어선다. 면세점 영업면적은 8595㎡ 규모로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 있던 기존 매장보다 30%가량 넓어진다. 넓어진 영업면적만큼 롤렉스, 불가리 등 명품 브랜드 등을 60여개 늘려 모두 330여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신세계는 면세점과 백화점의 연계 마케팅으로 5%에 머물던 센텀시티 백화점 외국인 관광객 매출 비중을 1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신세계는 앞으로 센텀시티 C부지(1만 6512㎡)도 수년 내 도심형 리조트 형태의 시설로 구축할 계획이다. 장재영 신세계 대표이사는 “센텀시티 백화점을 기반으로 면세점, 호텔, 아웃렛 등 그룹 각 사업장과의 유기적 마케팅 활동을 펼쳐 부산시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쇼핑·관광 도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2-29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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