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 10년 연속 세계 1위

삼성TV 10년 연속 세계 1위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6-03-01 22:46
수정 2016-03-01 23: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해 매출 27.5%·점유율 21%… UHD TV 점유율도 34.1% 달해

삼성전자가 10년 연속 세계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다.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지난해 매출로는 27.5%, 수량으로는 21.0%의 점유율을 차지해 1위를 지켰다. 지난해 팔린 TV 5대 가운데 1대가 삼성 브랜드를 달고 있었다는 얘기다.

삼성전자는 2006년 와인 잔 모양으로 생긴 보르도 LCD TV를 선보이며 처음으로 세계 TV 시장을 석권했다. 당시 점유율은 매출 기준 14.2%, 수량 기준 10.6%였는데 그로부터 10년 후 각각 2배가량 성장했다. 지난 10년간 삼성전자가 전 세계에 판매한 TV는 4억 2700여만대에 이른다.

삼성전자 측은 “지난 10년간 단 한 차례도 놓치지 않고 TV 매출과 수량 모두 면에서 1위를 기록해 ‘더블 크라운’ 10연패란 대기록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초고화질(UHD)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34.1%(매출 기준)의 점유율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이끌고 있다. 지난해 세계 최고 수준의 독자 화질 기술을 담은 ‘SUHD TV’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는 첨단 기술력을 집약한 퀀텀닷 SUHD TV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란 설명이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6-03-02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