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SM과 협업 상품 출시…‘엑소 손짜장’ 나온다

이마트, SM과 협업 상품 출시…‘엑소 손짜장’ 나온다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3-02 07:05
수정 2016-03-02 07: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마트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자체브랜드(PL) 상품을 3일부터 전국 140여개 매장과 이마트몰에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출시된 상품들은 ‘EXO 손짜장’, ‘슈퍼주니어 하바네로 라면’, ‘동방신기 트러플로즈 초콜릿’, ‘소녀시대 팝콘’, ‘샤이니 탄산수’ 등이다.

이마트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SM과의 협업 상품 수를 40여종까지 늘릴 예정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8월 ‘발명 프로젝트’ 캠페인을 시작하고 피코크와 노브랜드 등의 PL 브랜드를 탄생시켰으며 이번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협업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이마트와 SM엔터테인먼트는 유형의 상품뿐 아니라 아티스트 기반의 무형 상품 개발까지 검토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이번 협업 상품이 10∼20대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업 상품이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추억할 수 있는 쇼핑 품목이 되고 이마트가 한국을 방문했을 때 들러야 할 쇼핑 명소로 자리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이마트는 전했다.

아울러 이마트는 협업 상품의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해서도 SM엔터테인먼트와 협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서로 다른 두 개의 강력한 플랫폼이 만나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새로운 상품을 발명했다”며 “앞으로도 발명 프로젝트를 통해 이마트만의 혁신 행보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