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LG ‘코드제로 A9’...여자 컬링 ‘팀킴’ 모델 발탁

잘나가는 LG ‘코드제로 A9’...여자 컬링 ‘팀킴’ 모델 발탁

입력 2018-03-11 10:17
수정 2018-03-11 10: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전자 ‘코드제로 A9’
LG전자 ‘코드제로 A9’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8개월만에 20만대 판매
여자 컬링팀 4년간 공식 후원

LG전자는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출시 8개월만에 누적 판매 20만대를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코드제로 A9은 이전 제품인 ‘코드제로 핸드스틱’보다 2배 빠른 속도의 판매고를 올리며 같은 해 11월 누적 판매 10만대를 넘어선 데 이어 최근 20만대를 돌파했다.

국내 스틱형 무선청소기 시장이 연간 70만대 규모이고, 코드제로 A9이 프리미엄 제품인 점을 감안하면 의미있는 판매 실적이라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코드제로 A9을 쌓아올리면 224㎞로, 한라산의 115배 높이”라면서 “기본기인 청소 성능이 뛰어난 데다 고객 편의성, 패키지 디자인 등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우리나라와 대만에 이어 지난달에는 호주에서도 코드제로 A9을 출시했으며, 올해 중국과 러시아, 미국 등으로 출시 국가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맹활약한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에 대해 4년간 공식 후원하는 한편 이들 국가대표 선수를 모델로 기용한 코드제로 청소기 광고를 이달 중에 선보이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코드제로 A9에 적용하는 핵심 기술들은 모두 자체 개발한 것”이라며 “특히 모터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청소기용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