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대도 온라인쇼핑 ‘클릭’…5년 새 구매량 두 배로 늘어

50∼60대도 온라인쇼핑 ‘클릭’…5년 새 구매량 두 배로 늘어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7-12 11:44
업데이트 2018-07-12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젊은층의 전유물로 여기지는 온라인쇼핑에서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진 50∼60대가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온라인쇼핑몰 옥션은 2014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최근 5년간 전 품목의 연령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50∼60대 구매량이 이 기간 135% 증가해 두 배 이상으로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60대 이상 고객이 5년 새 171% 증가했고, 50대는 130% 늘었다. 이에 따라 옥션의 50∼60대 고객 비중은 2014년 17%에서 올해 상반기 27%까지 확대됐다.

50∼60대는 경제력을 바탕으로 여행부터 명품까지 자신을 위한 투자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여행·항공권 구매가 11배 이상(1천40%)으로 급증했으며 브랜드 의류 판매도 7배 이상(683%)으로 뛰었다.

또 고가 수입 명품은 2배 이상(184%)으로 늘었다.

10대의 온라인쇼핑 구매도 최근 5년 새 32%나 증가했으며 특히 아이메이크업 제품은 11배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서은희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PC, 스마트폰 사용에 적극적인 50∼60대가 증가하며 20∼30세대가 이끌던 온라인쇼핑 시장 성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