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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에 따르면 21일 오전 8시 30분부터 우리은행의 인터넷·모바일뱅킹 타은행 송금 거래에 장애가 발생했다. 우리은행은 “금융결제원과 연결된 망 오류로 접속 장애가 생겼다”면서 “오전 10시 10분 복구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5월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크고 작은 전산 장애가 끊이지 않고 있다. 가동 첫날 오전 내내 모바일뱅킹이 실행되지 않았고 지난 5월 31일에는 월말 거래량 증가로 계좌 이체와 카드 결제가 먹통이 됐다.
고객들은 불안하다는 반응이다. 직장인 이모(32)씨는 “오늘 아침 월급을 받자마자 다른 은행에 적금 들어둔 계좌로 옮기려고 했는데 모바일뱅킹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반응이 없다”고 말했다. 직장인 김모(30)씨는 “추석 연휴 직전에 돈 주고받을 일이 얼마나 많은데 오류가 생기나”라면서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에서 오류가 반복돼 불편하고 불안하다”고 전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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