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경제평론사 ‘매출 100배 올리는 유통 마케팅 비법’
이 책의 지식은 저자가 20년 동안 유통·제조 양쪽에서 직접 경험하고 습득한 것으로, 일반적인 유통 관련 서적에서는 배울 수 없는 생생한 실전 내용들로 가득하다.
또한 제조 및 유통 업체의 상황과 현실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을 하고, 그들에 맞는 실전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처음으로 유통에 뛰어드는 사람이나 유통으로 힘들어하는 초보자에게 막혔던 부분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책은 유통을 시작할 때 내게 맞는 플랫폼, 유통 채널별 특성, 수수료 차이, 특수한 유통업체에 입점하는 방법 같은 실전적인 내용과 함께 유통 전반에 대한 개념을 꼼꼼히 담았다.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 및 특징, 온·오프라인 판매의 차이점, 마케팅 전략 등 실전에 도입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내용들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10-30 3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