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코로나’ 소식에 해외증시 하락세… 한국은 한가위 휴장

‘트럼프 코로나’ 소식에 해외증시 하락세… 한국은 한가위 휴장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20-10-02 16:54
업데이트 2020-10-02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시스템 장애로 중단됐던 거래가 재개된 2일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전광판을 일본 취재진이 촬영하고 있다. 상승세로 출발했지만 니케이225 지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코로나 확진 소식에 전 거래일 대비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다. AP 연합뉴스
시스템 장애로 중단됐던 거래가 재개된 2일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전광판을 일본 취재진이 촬영하고 있다. 상승세로 출발했지만 니케이225 지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코로나 확진 소식에 전 거래일 대비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다.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부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각 국 증시가 하락세를 보였다. 위험자산 회피 심리가 강해진 여파다.

2일 일본 닛케이225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67% 떨어진 2만 3029.90에 장을 마감했다.

현지시간 새벽에 트럼프 대통령 확진 소식이 알려지자, 미국 증시 선물은 급락했다. 한 때 다우선물은 1.6%, S&P 선물은 2%, 나스닥선물은 1.8% 이상 떨어졌다.

같은날 유럽 증시지수 선물도 1% 이상 하락세를 보였다. 독일 닥스 지수 선물은 1%, 영국 FTSE 지수 선물은 1.3%씩 한 때 하락했다.

트럼프 대통령 확진으로 인해 미국 대선 관련 불확실성이 커진 여파로 각 국 증시가 하락장을 보인 가운데 추석 연휴로 인해 한국을 비롯해 홍콩, 상하이, 대만, 인도 주식시장은 휴장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