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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세계 4대 광고제서 2관왕

이노션, 세계 4대 광고제서 2관왕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2-11-14 10:17
업데이트 2022-11-14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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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런던국제광고제에서 은상, 동상 한꺼번에 받아
현대 수소청소차 등장하는 ‘디어 마이 히어로’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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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이 만들어 세계 4대 광고제에 해당하는 2022 런던국제광고제에서 은상을 수상한 현대차그룹의 ‘디어 마이 히어로’ 캠페인의 한 장면. 이노션 제공
이노션이 만들어 세계 4대 광고제에 해당하는 2022 런던국제광고제에서 은상을 수상한 현대차그룹의 ‘디어 마이 히어로’ 캠페인의 한 장면.
이노션 제공
이노션이 2022 런던국제광고제에서 은상·동상 등 본상 2개를 수상했다. 런던국제광고제는 국제광고협회(IAA)에서 선정한 세계 3대 광고제인 클리오광고제, 칸국제광고제, 뉴욕페스티벌에 뒤이은 세계 4대 광고제로 평가받고 있다.

이노션은 현대차그룹의 ‘디어 마이 히어로’가 런던광고제에서 은상을, 한화그룹의 ‘내일은 무슨 색?’이 동상을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디어 마이 히어로 캠페인은 기존 내연기관 청소차로 일하면서 고충을 겪던 환경미화원들의 업무환경이 수소청소트럭으로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수소 상용 모빌리티의 사회적 순기능을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이 캠페인은 앞서 개최된 2022 부산국제광고제 공익광고 부문에서 ‘올해의 그랑프리’를 수상하기도 했다.

동상을 받은 ‘내일은 무슨 색?’ 캠페인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문제, 친환경에너지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메시지를 애니메이션으로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노션 김정아 크리에이티브 최고 책임자(CCO)는 “인류와 사회, 환경 등에 있어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는 공익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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