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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어도비 솔루션 3종 국내사에 공급한다

LG CNS, 어도비 솔루션 3종 국내사에 공급한다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3-02-23 10:49
업데이트 2023-02-23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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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현신균(왼쪽) 대표와 어도비코리아 사이먼 데일 사장이 협약 체결 뒤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LG CNS 제공
LG CNS 현신균(왼쪽) 대표와 어도비코리아 사이먼 데일 사장이 협약 체결 뒤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LG CNS 제공
디지털전환(DX) 전문 기업 LG CNS가 어도비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 고객사의 DX를 위한 디지털 채널 강화 사업을 본격화한다.

LG CNS와 어도비코리아는 고객의 쇼핑 플랫폼, 소셜미디어, 웹사이트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마케팅 자동화를 돕기 위해 협력한다.

두 회사는 어도비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LG CNS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Adobe Experience Manager Sites),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Adobe Experience Manager Assets), 어도비 커머스(Adobe Commerce) 3종 솔루션을 통해 어도비와 협업한다.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는 소비자의 디지털 채널 접근방식을 분석해, 맞춤형 채널을 제작하는 솔루션이다. 고객사는 디지털 채널의 화면 레이아웃을 손쉽게 조정 가능해, 소비자 수요를 신속히 채널에 반영할 수 있다. 글로벌 디지털 채널을 운영하는 고객사는 업데이트 사항을 서비스 대상지 전역에 한 번에 배포할 수도 있다.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은 고객이 보유한 방대한 디지털 자산을 클라우드로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고객은 이미지, 영상 등 필요한 콘텐츠를 빠르게 찾아내 채널에 반영할 수 있다. 인공지능 기반의 콘텐츠 자동편집도 가능하다.

어도비 커머스는 소비자의 구매 패턴, 디지털 채널 여정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시각화해 제공한다. 제품의 실시간 재고관리와 연동된 주문처리 기능도 지원한다. 고객은 개발자 도움 없이 소비자 대상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솔루션 3종은 모두 클라우드 기반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으로 제공된다. SaaS는 솔루션을 영구 소유하는 방식이 아닌, 클라우드에 접속해 고객이 원하는 기간만큼 구독료를 내고 사용하는 방식이다. 양사는 3종 이외에도 어도비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 소비자 여정 분석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에 집중한다.
김민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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