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 체결

설화수,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 체결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3-09 16:15
업데이트 2023-03-09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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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대표 브랜드 설화수가 ‘세계 4대 미술관’으로 꼽히는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측은 예술과 문화유산에 대한 존중과 재해석을 통해 세계와 소통하겠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1년간 협업하기로 했다. 오는 29일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파트너십 체결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설화수의 글로벌 홍보대사인 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 등 K-문화 대표주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주요 여성 커뮤니티인 ‘우먼 앤 크리티컬 아이’, 젊은 후원자 모임인 ‘아폴로 서클’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설화수는 ‘헤리티지의 계승과 현대적인 재해석’이라는 구호 아래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9월 블랙핑크 로제를 홍보 모델로 기용하면서 기존 소비자뿐 아니라 글로벌 2030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이달 초 설화수의 스테디셀러 제품 ‘윤조에센스’ 6세대를 선보이면서 제품 용기에서 한자 서예 로고 대신 오렌지색 영문 로고를 사용했다. 실제로 설화수, 라네즈 등에 주력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 북미 법인의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83% 증가하는 등 현지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정가윤 설화수 상무는 “K-컬처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요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인 설화수가 전 세계 고객에게 더욱 공감을 얻고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현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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