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말론 “후각 잃었던 적도… 두려웠지만 다시 전진”

조 말론 “후각 잃었던 적도… 두려웠지만 다시 전진”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3-10 01:04
업데이트 2023-03-10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두 번째 향수 브랜드 론칭 방한

이미지 확대
조 말론
조 말론
“런던에서 제 이름을 건 사업을 시작한 지 딱 5년 만에 세계에서 가장 큰 뷰티 기업인 에스티로더에 회사를 팔게 됐습니다. 바로 그때 암 진단을 받았어요. 9개월 시한부라고. 제 후각도 사라졌죠.”

니치 향수 브랜드 ‘조 말론 런던’을 설립한 조향사이자 영국 지휘관 훈장(CBE) 수훈자인 조 말론(사진) 여사가 지난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에서 대중 앞에 섰다. 에스티로더를 떠나 두 번째 향수 브랜드 ‘조 러브스’를 세우기까지 그의 인생과 사업 이야기에 수백여명의 청중이 귀를 기울였다.

조 러브스는 말론이 후각을 비롯한 건강을 회복하며 5년간의 공백기를 가진 끝에 2011년 다시 론칭한 브랜드다. 그는 두 번째 창업 과정에서 “일찍이 내 이름으로 일궈 낸 성공이 너무나 두려웠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특유의 창의력을 발휘해 2021년 한국에 첫 해외 매장을 내면서 다시 글로벌 브랜드를 세우겠다는 꿈을 이뤄 가고 있다. 그는 “브랜드는 소비자와 처음 만났을 때 ‘첫 키스’를 하듯 해야 한다”는 말로 고객에게 잊지 못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야 한다는 경영 철학을 강조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조 러브스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17% 증가하면서 국내 오프라인 거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현이 기자
2023-03-10 25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