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센터 제공
이번 박람회에서 소개되는 아세안 10개국 27개 아세안 스타트업은 지난 해 각국 정부의 추천을 받아 한-아세안센터의 스타트업 피칭대회인 ‘한-아세안 스타트업 위크’에 참가한 기업들로 ▲IT 솔루션 ▲전자상거래 플랫폼 ▲핀테크 ▲여행 및 숙박 서비스 플랫폼 ▲식음료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아세안센터는 홍보 부스를 활용해 이들 아세안 스타트업 소개 및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양 지역의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한 홍보영상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펀딩 및 인센티브 등에 대한 내용도 공유할 예정이다.
실제 한-아세안센터는 아세안 지역 스타트업 육성 및 한-아세안 스타트업 협력 기반 구축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한-아세안 스타트업 위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또 지난해 ‘한-아세안 스타트업 위크’ 우승 기업인 싱가포르의 필름플레이스가 2일 오후 4시 전시장 내 라운드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KDB NextRound Special 1’(APAC) 세션에 참가해 전세계 곳곳의 다양한 촬영지 정보 및 공간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필름플레이스는 장소를 제공하는 호스트와 미디어 산업에 종사하는 제작자 양측을 연결해주는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는 한국, 말레이시아, 대만까지 진출했다.
올 9-10월 개최 예정인 ‘2023 한-아세안 스타트업 위크’에는 아세안 10개국에서 창업 또는 초기 투자 단계의 스타트업이 비즈니스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공개 IR 피칭을 통해 홍보와 투자 유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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