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부스 운영 성료… 하루평균 방문객 1100명 이상 달성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 2024 S/S 서울패션위크에서 아이웨어와 패션 브랜드의 아이웨어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진흥원 측이 마련한 콜라보레이션 홍보부스에는 하루 평균 11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했으며, 그 중 팔로워수 10만명 이상의 패션 분야 인플루언서들은 안경테 및 선글라스 착용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등 K-아이웨어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아이웨어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참여 브랜드는 나인어코드(NINE ACCORD)×빅팍(BIG PARK), 노운(KNOUUN)×두칸(DOUCAN), 더블러버스(Double Lovers)×아조바이아조(AJOBYAJO)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DDP 어울림광장에서 공항을 컨셉으로 부스를 디자인해 아이웨어와 패션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한 아이웨어 제품을 전시하고 참관객 누구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됐다. 콜라보레이션 패션 브랜드 의류와 아이웨어 제품을 착용한 모델들이 DDP 일대를 순회하며 서울 패션위크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트레이드쇼 행사장인 디자인랩 D-숲에는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국내외 패션 바이어를 대상으로 약 3만 달러에 해당되는 거래 상담을 위한 별도의 B2B 상담부스가 조성됐다. 바이어 상담부스에는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다수의 패션의류 및 액세서리 브랜드 대표들이 개별 방문해 아이웨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참가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를 계기로 패션 디자이너에게 K-아이웨어를 패션 아이템으로 각인시키는 기회가 됐다고 진흥원 측은 설명했다.
도기태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총괄본부장은 “안경 브랜드 기업의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K-아이웨어의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전환을 위해 본 지원사업을 처음 기획하게 됐다. 이번 지원사업을 위해 3월에 안경 및 패션 브랜드 기업을 각각 모집하고 일대일 매칭데이를 개최해 최종 참여 브랜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뿐만 아니라 패션 브랜드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K-아이웨어가 패션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 지원을 통해 한국 안경 디자인이 한층 더 발전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제공
진흥원 측이 마련한 콜라보레이션 홍보부스에는 하루 평균 11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했으며, 그 중 팔로워수 10만명 이상의 패션 분야 인플루언서들은 안경테 및 선글라스 착용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등 K-아이웨어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아이웨어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참여 브랜드는 나인어코드(NINE ACCORD)×빅팍(BIG PARK), 노운(KNOUUN)×두칸(DOUCAN), 더블러버스(Double Lovers)×아조바이아조(AJOBYAJO)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DDP 어울림광장에서 공항을 컨셉으로 부스를 디자인해 아이웨어와 패션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한 아이웨어 제품을 전시하고 참관객 누구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됐다. 콜라보레이션 패션 브랜드 의류와 아이웨어 제품을 착용한 모델들이 DDP 일대를 순회하며 서울 패션위크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트레이드쇼 행사장인 디자인랩 D-숲에는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국내외 패션 바이어를 대상으로 약 3만 달러에 해당되는 거래 상담을 위한 별도의 B2B 상담부스가 조성됐다. 바이어 상담부스에는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다수의 패션의류 및 액세서리 브랜드 대표들이 개별 방문해 아이웨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참가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를 계기로 패션 디자이너에게 K-아이웨어를 패션 아이템으로 각인시키는 기회가 됐다고 진흥원 측은 설명했다.
도기태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총괄본부장은 “안경 브랜드 기업의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K-아이웨어의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전환을 위해 본 지원사업을 처음 기획하게 됐다. 이번 지원사업을 위해 3월에 안경 및 패션 브랜드 기업을 각각 모집하고 일대일 매칭데이를 개최해 최종 참여 브랜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뿐만 아니라 패션 브랜드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K-아이웨어가 패션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 지원을 통해 한국 안경 디자인이 한층 더 발전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