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아이웨어×패션 콜라보레이션 제품 디자이너 패션쇼에서 선봬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아이웨어×패션 콜라보레이션 제품 디자이너 패션쇼에서 선봬

입력 2023-09-18 09:00
수정 2023-09-18 09: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홍보부스 운영 성료… 하루평균 방문객 1100명 이상 달성
이미지 확대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제공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제공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 2024 S/S 서울패션위크에서 아이웨어와 패션 브랜드의 아이웨어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진흥원 측이 마련한 콜라보레이션 홍보부스에는 하루 평균 11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했으며, 그 중 팔로워수 10만명 이상의 패션 분야 인플루언서들은 안경테 및 선글라스 착용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등 K-아이웨어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아이웨어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참여 브랜드는 나인어코드(NINE ACCORD)×빅팍(BIG PARK), 노운(KNOUUN)×두칸(DOUCAN), 더블러버스(Double Lovers)×아조바이아조(AJOBYAJO)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DDP 어울림광장에서 공항을 컨셉으로 부스를 디자인해 아이웨어와 패션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한 아이웨어 제품을 전시하고 참관객 누구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됐다. 콜라보레이션 패션 브랜드 의류와 아이웨어 제품을 착용한 모델들이 DDP 일대를 순회하며 서울 패션위크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트레이드쇼 행사장인 디자인랩 D-숲에는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국내외 패션 바이어를 대상으로 약 3만 달러에 해당되는 거래 상담을 위한 별도의 B2B 상담부스가 조성됐다. 바이어 상담부스에는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한 다수의 패션의류 및 액세서리 브랜드 대표들이 개별 방문해 아이웨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참가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를 계기로 패션 디자이너에게 K-아이웨어를 패션 아이템으로 각인시키는 기회가 됐다고 진흥원 측은 설명했다.

도기태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총괄본부장은 “안경 브랜드 기업의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K-아이웨어의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전환을 위해 본 지원사업을 처음 기획하게 됐다. 이번 지원사업을 위해 3월에 안경 및 패션 브랜드 기업을 각각 모집하고 일대일 매칭데이를 개최해 최종 참여 브랜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뿐만 아니라 패션 브랜드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K-아이웨어가 패션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 지원을 통해 한국 안경 디자인이 한층 더 발전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연예인들의 목소리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장범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대한 지지 행동이 드러나면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정치적인 이슈에 대해 직접적인 목소리는 내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연예인도 국민이다. 그래서 이는 표현의 자유에 속한다.
대중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