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S2와 소상공인시장TV 통해 방영한, ‘일타 만물상점’ 성황리에 마무리

KBS2와 소상공인시장TV 통해 방영한, ‘일타 만물상점’ 성황리에 마무리

입력 2023-11-24 09:00
업데이트 2023-11-24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일타 만물상점 캡처
일타 만물상점 캡처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소상공인 참여형 콘텐츠 ‘일타 만물상점’이 성황리에 종영했다.

지난달 14일 KBS2와 소상공인시장TV를 통해 첫 방영한 ‘일타 만물상점’은 초보 소상공인부터 10년 차 이상의 경력을 가진 소상공인까지 그들의 성장기와 성공기 소개를 통해 생업에 종사하고 있는 많은 소상공인에게 큰 재미는 물론, 희망과 감동을 주고자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K-팝, K-푸드, K-뷰티에서 이제는 K-소상공인이 주목받을 시대를 열어가고자 소상공인의 스토리 열전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사업을 운영하며 겪은 위기극복 사례를 시작으로 기발한 아이템을 개발하게 된 과정 등 소상공인의 빛나는 스토리를 대표가 직접 들려줘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또 높은 인지도는 물론 각자의 역할까지 제대로 수행한 재치 만점 MC 이상민, 홍윤화, 박효준, 김지민까지 참여해 환상의 호흡을 뽐낸 덕분에 소상공인의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들이 더욱 돋보였다는 반응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총 30곳의 업체가 출연했는데 이 중 방송 출연을 기점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 매출 급증 등의 효과를 얻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기업들이 있다.

25가지의 천연재료로 가루형 육수를 개발한 ‘콘텐츠온’ 오정화 대표는 “방송이 나간 후 전 주 대비 주문량이 약 150% 이상 증대되었으며 검색을 통한 홈페이지 유입량이 늘어났다”며 “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담아낸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고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아주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9가지 천연성분을 활용하여 입냄새와 구강 유해균을 제거하는 ‘좋은숨결’을 개발한 ‘바른’의 김한수 대표는 “인지도 있는 방송사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다 보니 방송 직후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출이 모두 늘었다”며 “방송일 기준 온라인 주문량만 250건이 들어왔고 그 이후에도 평소보다 몇 배 되는 주문이 들어오면서 총 매출 또한 3배 가량 증가하여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1년 차 소상공인의 성장기부터 우여곡절 끝에 성공의 맛을 본 소상공인의 이야기까지 모두 담은 ‘일타 만물상점’ 영상은 유튜브 채널 ‘가치삽시다tv’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