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좀 공법’으로 비타민C 흡수율 높인 ‘뉴트리코어 리포좀 비타민C’

‘리포좀 공법’으로 비타민C 흡수율 높인 ‘뉴트리코어 리포좀 비타민C’

한준규 기자
입력 2024-10-24 16:39
수정 2024-10-28 15: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뉴트리코어 ‘리포좀 비타민C’. 뉴트리코어 제공
뉴트리코어 ‘리포좀 비타민C’. 뉴트리코어 제공


최근 국내 건강식품 시장에서 ‘리포좀(Liposome) 공법’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리포좀은 인지질로 구성된 미세한 구형의 주머니로, 유효 성분을 안정적으로 보호하고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데 효과를 보인다.

2021년 ‘리포좀 연구 저널’(Journal of Liposome Research)에 게재된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리포좀 공법을 활용한 비타민C는 일반 비타민C보다 1.77배 더 높은 체내 흡수율을 보였다.

이와 관련해 국내에서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리포좀 공법이 적용된 ‘리포조말 비타민C’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제품은 국내 처음으로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비타민C 제품으로, 비타민C 분말 1포에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0%에 달하는 고함량 비타민C를 담고 있다. 비타민C와의 시너지를 고려해 셀렌, 망간, 구리와 효모추출물도 부원료로 함유돼 있다.

뉴트리코어 ‘리포좀 비타민C’는 먹기 편한 분말 제형과 스틱형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성과 편의성이 좋은 것은 물론 산소와 열까지 차단해 위생성도 높다. 상큼하고 은은한 레몬 맛으로 하루 1포 공복에도 불편감 없이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 리포좀 비타민C는 식물 유래 레시틴을 사용해 수용성 비타민C를 인지질 2중층의 구조로 감싸는 독자적인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미국산 원료를 사용한다”며 “프리미엄 미국산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해 더욱 높은 체내 흡수율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