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4.2 발표…아이패드 한글 지원

애플 iOS 4.2 발표…아이패드 한글 지원

입력 2010-11-23 00:00
수정 2010-11-23 14: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애플 아이패드에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한글을 사용할 수 있는 등 애플 디바이스의 운영체제(OS)가 한층 개선됐다.

 애플은 22일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아이패드에서 사용되는 OS의 최신 버전인 iOS 4.2를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
애플 ‘아이패드’
애플 ‘아이패드’


 새 버전은 아이패드에서 한글 기능을 지원하는데다,아이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멀티태스킹과 폴더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 에어프린터 기능을 갖춰 프린터에 별도의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거나,아이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서도 출력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지원하는 프린터는 HP 포토스마트,HP 레이저 젯 프로,HP 오피스젯 등이다.

 여기에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있는 사진과,영상,음악 등을 무선으로 애플TV로 전송할 수 있는 에어플레이 기능도 새로 추가됐다.

 애플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잡스는 “iOS 4.2는 아이패드를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잡스는 또 “다른 태블릿PC들이 선망하는 목표를 정의하게(define) 될 것”이라며 “그런 태블릿PC는 거의 없겠지만,있다고 해도 아주 극소수의 태블릿PC만 도달할 수 있는 목표”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