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보안상 취약점 발견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보안상 취약점 발견

입력 2012-09-19 00:00
수정 2012-09-19 13: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ISA, 파이어폭스·크롬 등 사용 권고

마이크로소프트(MS)의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 보안상 취약점이 발견돼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19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IE에 원격코드 실행이 가능한 취약점과 이 취약점을 악용한 공격 시도가 확인됐다.

이 취약점을 이용하면 해커들이 웹상으로 공격 대상으로 삼은 사용자 PC에 접근, 악성프로그램을 심거나 이를 다시 다른 PC로 전파할 수 있다.

문제가 발견된 소프트웨어는 IE 6, 7, 8, 9로 PC에 탑재된 IE의 대부분이 여기에 포함된다.

KISA는 MS의 보안 업데이트가 나오기 전까지 모질라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오페라 등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을 권했다.

IE를 사용해야 할 경우 MS가 제공하는 EMET(Enhanced Mitigation Experience Toolkit)라는 이름의 보안툴을 내려받아 설치할 것을 조언했다.

앞서 독일 연방정보보안청(BSI)는 IE 7, 8, 9 버전에 악성파일 유포 등에 악용될 수 있는 결함이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당분간 IE를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

한국MS는 “IE 9버전에 바이러스 공격이 발견됐으나 극히 드문 사례”라며 “수일 내에 보안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