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반도체 공장 인수해 칩 직접 만든다”

“애플, 반도체 공장 인수해 칩 직접 만든다”

입력 2013-07-15 00:00
수정 2013-07-15 11: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애플이 반도체 공장을 직접 인수해 자사 스마트폰·태블릿PC에 탑재할 칩을 직접 만드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시넷이 반도체 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15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칩 생산업체인 글로벌파운드리즈가 보유한 공장의 주식을 인수하고 있다고 업계 소식통은 말했다.

애플은 현재 스마트폰·태블릿PC의 핵심 부품인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를 대부분 삼성전자에 의존해 만들고 있다.

그동안 업계에서는 애플은 삼성전자에 대한 부품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대만의 TSMC와 AP 공급 계약을 맺었다는 소문이 나돌았으나 사실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