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훅·머드더스튜던트가 ‘힙하게’ 소개하는 부산…2000만뷰 돌파

훅·머드더스튜던트가 ‘힙하게’ 소개하는 부산…2000만뷰 돌파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3-02 16:29
업데이트 2022-03-02 1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HS애드가 제작한 부산관광공사 ‘에헤이 마 하모’ 영상. HS애드 제공.
HS애드가 제작한 부산관광공사 ‘에헤이 마 하모’ 영상. HS애드 제공.
댄스 크루 ‘훅’(HOOK)과 래퍼 ‘머드 더 스튜던트’가 참여한 부산관광공사 캠페인 ‘에헤이 마 하모’ 영상이 유튜브 공개 20일 만에 누적 조회수 2000만회를 돌파했다.

2일 LG그룹 광고 계열사 HS애드에 따르면 자사가 제작한 ‘에헤이 마 하모’ 영상 3건의 누적 조회수가 이날 기준으로 2200만회를 달성했다. 캠페인명 ‘에헤이, 마, 하모’는 ‘에이 걱정하지마. 이 사람아, 다 잘 될 거야’라는 뜻의 부산 사투리다.

캠페인 영상엔 ‘쇼미더머니 10’에 출연한 래퍼 머드 더 스튜던트와 ‘스트릿 우먼 파이트’에 출연한 댄스 크루 훅이 출연했다. 부산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제작된 이번 영상은 부산 산복도로, 부산어묵, 야구응원 등 3가지 주제로 부산 지역의 매력을 소개한다. 현재 부산관광공사 유튜브에 3편의 영상을 뮤직비디오 형태로 재구성한 신규 영상도 업로드돼 인기를 끌고 있다.

HS애드 관계자는 “영상에 등장하는 학생과 상인, 버스 기사는 모두 자발적으로 참여한 부산 시민으로, 부산 특유의 감성을 진정성 있게 표현했다”며 “부산의 매력을 세계적으로 알려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HS애드는 한국관광공사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도 제작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며 큰 화제를 모았다. 시즌1에서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의 노래 ‘범 내려온다’에 맞춰 현대무용 그룹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가 서울을 배경으로 춤을 추는 관광홍보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4800만회를 넘기면서 흥행했다. 시즌2에서도 민요 ‘옹헤야’를 힙합음악으로 재탄생시키고 영화 ‘매드맥스’를 서산 갯벌을 무대로 패러디한 ‘머드맥스’ 영상으로 3500만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갔다.

나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