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장군이 중국인?…中 게임광고 논란에 “편집 실수”

이순신 장군이 중국인?…中 게임광고 논란에 “편집 실수”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7-19 07:00
업데이트 2022-07-1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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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모바일게임 ‘문명정복: Era of Conquest’(문명정복) 게임 광고에서 이순신 장군을 ‘중국 문명’이라고 소개한 모습. 문명정복 모바일 광고 캡쳐
신작 모바일게임 ‘문명정복: Era of Conquest’(문명정복) 게임 광고에서 이순신 장군을 ‘중국 문명’이라고 소개한 모습. 문명정복 모바일 광고 캡쳐
중국의 게임사가 국내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의 광고에서 이순신 장군을 중국 소속으로 표기해 논란이 일었다. 게임사 측은 “편집 실수”라면서 해당 광고를 삭제했다.

지난 18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게임 개발사 4399의 한국 법인 4399코리아는 지난 15일 신작 모바일게임 ‘문명정복: Era of Conquest’(문명정복)을 출시했다.

문명정복은 한국, 로마, 아랍,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8대 문명을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 전략게임이다. 문제는 해당 게임을 광고하면서 광고 이미지에 이순신 장군의 소속 문명을 중국 문명으로 소개한 것이다.

이에 국내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선을 넘었다”, “역사왜곡 행위” 등의 지적이 쏟아졌다.

논란이 일자, 게임사 측은 지난 16일 광고를 즉시 삭제 조치했다.

게임사 측은 이날 이용자 커뮤니티의 공지사항을 통해 “문명정복은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광고 제작사에서는 여러 나라의 광고 이미지를 동시에 제작하고 있다”며 “이미지 제작을 위해 작업하던 중 편집 실수가 발생했으며 별도 검수를 받지 않은 상태로 광고에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해명했다.

이어 “문명과 영웅의 명칭이 잘못 기재된 것은 이미지 편집상의 실수로 인한 광고 이미지만의 문제였으며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버전으로 서비스 중인 게임 내에서는 영웅 설명 및 스토리를 통해 올바른 소속 문명을 정상적으로 표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운영팀에서는 더욱 철저한 검수와 매뉴얼을 통해 이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주의하겠다”며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친 점 대단히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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