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J ENM, 글로벌 빅딜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CJ ENM, 글로벌 빅딜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입력 2022-03-29 17:32
업데이트 2022-03-30 02: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CJ ENM은 최근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 사진은 서울 상암동 CJ ENM 사옥 전경. CJ ENM 제공
CJ ENM은 최근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 사진은 서울 상암동 CJ ENM 사옥 전경.
CJ ENM 제공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한다. 디지털신사업, 인수합병(M&A), 오픈 이노베이션, 주주 가치 극대화 등을 통해 회사를 미래 성장 가치가 높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키운다.

CJ ENM은 최근 조직 개편을 통해 성장전략실을 신설하고 성장전략실장에 김윤홍 경영 리더를 영입했다. 김 경영 리더는 씨티그룹 글로벌마켓아시아홍콩 IBD 오피스 소속 MD로, 한국 등 아시아 시장 내 다수의 M&A와 자본시장 랜드마크 딜을 성공시킨 글로벌 전략통이다. 테크놀로지·미디어·텔레콤 분야 전문가로 크래프톤, 카카오, 넷마블 등 대규모 투자 유치 거래와 굵직한 M&A 거래를 성사시켰다.

CJ ENM은 성장전략실을 통해 글로벌 M&A와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해 말 성사된 미국 엔데버 콘텐트사 인수, 파라마운트와의 전략적 제휴는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향후 이와 유사한 글로벌 빅딜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 회사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사업적 시너지를 위한 투자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2022-03-30 16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