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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제이 인터 ‘잇심플 밀쉐이크’ 시장 트렌드 변화 새바람

지니제이 인터 ‘잇심플 밀쉐이크’ 시장 트렌드 변화 새바람

입력 2022-07-28 18:15
업데이트 2022-07-28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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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 스타필드에서 이변이 일어났다.

지난 7월 1일 스타필드에 입점한 지니제이 인터내셔널의 한끼 식사대용 단백질 식품 ‘잇심플 밀쉐이크(EAT simple meal shake)’가 입점 첫날부터 동일 매대 규모 매출 1위를 기록 후, 계속 일일 매출 1위를 하고 있다. 과거 단백질 제품은 헬스 보충제로만 인식되었으나 지니제이 인터내셔널은 최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원료와 낮은 칼로리, 간편한 휴대 및 음용 편의성,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입맛 충족으로 시장의 반응을 이끌어 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한끼 대용 단백질 식품의 인기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의 최근 통계에 의해서도 확인되고 있다. 통계에 의하면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2018년 813억원에서 매년 1천억원대씩 성장하며 2021년에 이르러서는 3,364억원으로 4배 이상 증가했다. 2022년에도 4천억원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또한 과거처럼 특정 연령이나 성별이 아니라 전 세대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20세 이상 성인 남녀의 경우 건강 관련하여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체중관리’ (63.7%)이며, 체중 관리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양소로는 54.1%가 ‘단백질’을 꼽았다.

지니제이 인터내셔널 주혜진 대표는 “양질의 단백질에 귀리, 통밀, 곡물 등 식이섬유가 많고 칼로리가 낮은 원료와, 기름에 튀기는 방식 보다는 굽는 방식으로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낮추었다. 그리고 설탕 대신 코코넛 슈가 등을 사용했더니 고객들이 고급화된 원료의 맛과 프로세스의 변화를 금세 알아 봐서 놀랐다.”고 밝혔다.

단백질 시장의 트렌드는 이제 참고 먹는 것이 아니라 즐기며 먹는 한끼 식사로 변할 것으로 보인다. 한끼 식사용 단백질 식품에 이어 대체육 시장도 성장하고 있으며 저항성 전분을 이용한 체중관리 식품, 수산물 간편식 등 K-식품 시장의 발전은 끝없이 계속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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