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올린다던 BBQ, 인상 시기 5일 늦추기로…소비자단체 “업체 이익만 극대화”

가격 올린다던 BBQ, 인상 시기 5일 늦추기로…소비자단체 “업체 이익만 극대화”

박은서 기자
박은서 기자
입력 2024-05-31 10:41
수정 2024-05-31 10: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내달 4일부터 가격 인상
이례적으로 두차례 인상 연기

이미지 확대
BBQ 치킨. 제너시스BBQ제공
BBQ 치킨. 제너시스BBQ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치킨 가격 인상 시기를 또 다시 연기하기로 했다.

제너시스BBQ는 31일 “가격 인상의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5월 31일 적용 예정이던 권장 소비자가격 조정 정책의 시행 시점을 6월 4일로 유예한다”고 밝혔다. 당초 BBQ는 이날부터 황금올리브치킨 등 주요 제품 가격을 3000원 올릴 예정이었다.

BBQ는 치킨 가격을 이달 23일부터 올린다고 발표했다. 발표한 지 하루 만에 인상 시기를 8일간 늦춘 데 이어 다시 닷새를 더 연기한 것이다. 외식업체가 가격을 인상한다고 했다가 계획을 두 차례나 연기한 것은 이례적이다.

BBQ가 가격 인상을 두 차례나 미룬 것은 정부 요구가 있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가격 인상 계획이 바뀌면서 소비자는 물론 가맹점주들도 혼란스러워할 것으로 보인다.

고광민 서울시의원 “‘좋은조례’로 증명한 입법 역량”…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고광민 의원(국민의힘, 서초3)이 지난 12월 26일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우수사례와 좋은 정책사례를 공유, 확산함으로써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상이다. 이번 수상으로 고 의원은 지난 2023년 ‘서울시 정책유효성 검증 조례’로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또 한 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 의원이 발의하여 지난 9월 전국 최초로 제정된 ‘서울시교육청 도서구입비 지원 조례’는 학생들이 학습에 필수적으로 활용하는 교재, 참고서, 전자책 등 도서 구입 비용을 지원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습격차를 줄이는 것이 핵심이다. 통계청과 교육부가 발표한 ‘2024년 초중고 사교육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 지역 사교육 참여 학생 1인당 월평균 지출액은 78만 2000원이며, 고등학생은 102만 9000원으로 전국 최고 수준이다. 고 의원은 교육비 지출 격차가 곧 학습 기회의 불평등으로 이어지는 현실을 개선하고자 조례 제정을 추진했으
thumbnail - 고광민 서울시의원 “‘좋은조례’로 증명한 입법 역량”…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소비자단체는 BBQ의 가격 인상을 비판하고 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주요 재료인 닭고기(육계) 시세가 하락했다”며 “주요 원재료인 닭 시세는 하락하고 있는데 기타 원·부재료 상승을 이유로 가격을 인상한다는 것은 업체의 이익만을 극대화하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