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차량 공유시장 진출

현대글로비스, 차량 공유시장 진출

유영규 기자
입력 2018-04-27 22:54
업데이트 2018-04-28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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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서비스·스마트 물류 등 2025년까지 매출 40조원 달성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업체인 현대글로비스가 현대모비스와의 분할합병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선도 기업으로 탈바꿈한다. 미국계 헤지펀드인 엘리엇의 공세에 맞서 현대차그룹이 독자적인 지배구조 개편 추진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차량 공유(카 셰어링)로 대표되는 모빌리티 서비스와 스마트 물류 등을 성장 동력으로 삼아 회사 매출을 지난해 16조 4000억원에서 2025년 40조원까지 끌어올리겠다는 중장기 발전전략을 27일 발표했다. 연평균 매출을 12%씩 늘리겠다는 것으로 글로벌 물류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 예상치인 8%를 웃돈다.

현대글로비스는 그룹 방침에 따라 현대모비스의 국내 모듈 및 애프터서비스(AS)부품 사업을 합병하면 지금의 3개 사업본부를 ▲종합물류 ▲해운 ▲모듈 ▲AS ▲미래 신사업 등 5개 사업군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잉여현금흐름(FCF)도 2025년에는 지금보다 700%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토대로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2250억원에서 2020년 5000억원으로 2배 이상 커질 것으로 보이는 국내 공유 자동차 시장에 눈독 들이고 있다. 조만간 국내 차량공유 사업에 진출한 뒤 국내외 유수 물류 기업도 적극적으로 인수합병(M&A)할 방침이다.

원화 강세에 따른 환율 하락으로 1분기 실적은 악화됐다. 이날 공시 내용에 따르면 영업이익은 1505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21.5%, 매출액은 3조 7479억원으로 같은 기간 5.8% 감소했다. 순이익은 1148억원으로 반토막(-53.5%)났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8-04-28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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